본문 바로가기
  • 보물창고에 보물이 가득할 때 까지
유용한 정보

2021년 신축년 운세로 알아보는 삼재띠와 덕담 한마디

by Danny' 2021. 1. 1.
반응형

2021년 신축년 운세와 신년 인사말

신축년(辛丑年)

2021년은 신축년(辛丑年)이다. 지난 2020년은 코로나로 인해 전 세계 모두가 힘들고 우울한 시기를 보냈다. 불행하게도 코로나는 사라질 기미가 보이지 않고 계속해서 기승을 부리고 있다. 백신이 개발되고, 보급되어 기대감이 어느 정도 생겨나고 있는 가운데 2021년 토끼띠 신축년의 운세와 덕담 등을 알아보자.  
 

 

신축년의 색상은 어떻게 정해지나?

신축년은 60 간지의 38번째 해로 '신'은 백을 뜻하기에 "하얀 소의 해"라고 풀이한다. 오랜 과거부터 농경생활을 한 우리나라의 정서에 따라 소는 단순 가축이 아닌 동반자로서 대표적으로 소는 황색을 갖는 황소를 연상한다. 하지만 하얀 소의 해는 어색한 면이 존재하는데, 그렇다면 색상과 동물은 어떻게 정해지는 것일까?

 

동양에서 만든 연대 표시를 보면 육십갑자는 갑·을·병·정·무·기·경·신·임·계의 10개 천간 ···········해 12개 지지를 조합해서 만들어지게 된다. 

색상은 육십갑자의 천간에서 가져오는데 10개의 천간은 오방색 중 하나를 갖는다.

 

갑을 : 푸른색

병정 : 붉은색

무기 : 황색

경신 : 흰색

임계 : 검은색

 

즉, 2021년 신축 년은 천간과 지지를 조합해서 하얀 소의 해라고 하는 것이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90년생의 백말띠도 같은 식으로 정해진다. 또한 이경우는 60년마다 돌아오게 되어 흔하지 않은 띠라고 한다. 


2021 신축년의 띠별 운세는 어떤가?

 

띠별 운세를 한방에 정의한다는 것이 큰 의미는 없지만, 2021년의 나의 운세로 소소한 재미를 찾을 수 있길 바란다.  

 

: 홀로 고군분투했는 시간이 끝나고 그간 쌓아온 경험으로 직업운은 잘 풀릴 것입니다. 하지만, 대인관계의 경우는 잘 헤쳐나가야 할 고비가 옵니다.  여유를 갖자!

 

: 모든 일의 중심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게 되는 해입니다. 대외활동도 잦아지고 큰 기회에는 큰 책임이 따른다는 것을 명심하고 자존심을 낮춰야 합니다. Let's party time

 

호랑이 : 나도 모르게 사건의 중심이 된다. 갑자기 합격, 승진, 취직이? 재물은 예상치 못한 목돈이 들어올 가능성이 크다. 뭐여 이거 어찌 된 거지?

 

토끼 : 제어되지 않는 강한 힘이 나를 지배한다. 이 힘을 어떻게 쏟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니 담대하게 2021년을 보내도록 하자! 재물은 본업보다 부업이 크게 성장하는 시기!내 안의 흑염룡 폭발

 

: 끼를 발산할 수 있는 좋은 시기군요. 능력을 완벽하게 보여주고 인정받는 한 해가 되겠네요. 매력이 발산되고 있어!

 

: 능력을 인정받아 승인 가능성이 있고 새로운 인연을 만날 가능성이 있는 한해가 되겠네요. 귀인을 만나 도움을 받는 운이 있으니 기대하세요. 고생은 여기까지 군  

 

: 눈앞에 있는 신기루가 보이는 시기로 될 듯 안될 듯 잡힐 듯 안 잡힐 듯 뭔가 잘 안 풀릴 수도 있어요. 일시적인 투자나 확장은 금지! 재물운 대인관 계운 모두 제자리인 해가 될 듯합니다. 뭔가 부족하다

 

: 활동의 제약이 있는 해입니다. 아이디어가 솓아 나는데 쏟아낼 방법이 없네요. 움직일 수 없어

 

원숭이 : 바닥을 친 경우 다시 고공행진 준비 완료 선택과 집중을 해야 합니다. 경쟁이 많이 발생하니 조바심은 금물입니다. 돌다리도 두드려보고 건너자

 

: 정서의 안정이 찾아오고 자존감이 높아지며 나만의 기술을 갖는 해가 됩니다. 모두 안정적으로 진행될 것이니 무리하게 움직이지 마세요. 시스템 안정화 가동

 

: 무리하지 말고 정신적인 활동을 하자. 정신적인 것을 잘 표현해내지 못해 조바심이 생겨 일이 망쳐버릴지도 모른다. 협업을 통해 일을 진행하자! 잠시 쉬었다 가자

돼지 :기존의 틀을 깨어 나와야 한다. 직장에서 업무 변화가 오고 일상에서 새로운 변화가 찾아온다. 변화를 하자

 

이렇게 신년 운세를 띠별로 알아봤습니다. 모든 사람들의 운세를 이렇게 간단하게 풀이한다는 것에서 운세는 운세일 뿐 철석같이 믿지 말고 재미로 즐기시길 바랍니다. 


삼재띠

삼재띠는?

삼재는 9년 주기로 3년간 말로만 듣던 재수 없는 시기가 돌아오게 된다. 시기에 따라서 들삼재, 눌삼재, 날삼재로 분류하는데 이는 1~3년을 뜻한다.

 

들삼재 : 1년 차는 이제 삼재가 시작되는 해로 좋지 않은 운이 들어오는 해로 토끼띠·양띠·돼지띠가 해당된다.

 

눌삼재 : 삼재 2년 차로 지나가는 해로 호랑이띠·말띠·개띠가 해당된다

 

날삼재 : 운이 나가는 해로 소띠·뱀띠·닭띠가 해당된다(소띠 뱀띠 닭띠는 2021년을 잘 버텨내야 하는 해이다)

 


신년인사 문구?

새해 인사말에 위에서 설명한 육십갑자를 활용한 문구를 많이 사용한다. 신축년에 맞는 인사말로 "2021년 신축년 행복한 한 해 만들어가길 기원합니다", "별 탈 없는 신축년 되세요", "2021년 새해에도 가정에 사랑과 평안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등을 예시로 들 수 있겠다. 하지만 자신의 진심이 담긴 새해인사를 건넨다면 그 인사말이 가장 의미 있지 않을까 한다. 

 

그 외에 유머러스한 인사말로 "새해가 밝았소", "2021 행복하소" 등의 소가 들어간 문구를 사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0